“And the two shall become one flesh’; so then they are no longer two, but one flesh. Therefore what God has joined together, let not man separate.” (Mark 10:8-9)

천주교 성 로사 성녀와 한인 순교자 성당은 여러분의 가톨릭 교회안에서의 혼인 성사를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혼인 성사를 위한 필요한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본당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일상에서기도를 자주 하지 않았더라도, 지금 여러분이 가장 먼저 할 일은 미래의 배우자를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비록 결혼식 준비가 부담스럽게 느껴지더라도 시간을 내어 함께 기도하면 평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함께, 주일 미사에 참여하고, 고백 성사를받는 것은 하느님을 당신의 결혼과 사랑에 초대하는 것입니다. 하느님의 무한한 사랑과 자비에 대한 체험은 의심할 여지없이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 간의 사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시작하나요?

결혼식 날짜와 시간은 신랑과 신부가 직접 결정해야 합니다. 전화나 부모님께서 대신할수 없습니다. 모든 준비는 결혼식 날짜는 최소한 9~12개월 전에 준비해야 하며 리셉션 일정보다 먼저 생각하셔야 합니다.

본당 주임 신부님과의 만남은 본당 사무실 (757) 245-5513로 연락하시면 일정을 잡을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아래의 서류들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세례받은 가톨릭 신자인 경우, 세례 증명서(6개월 이내) 사본.

  2. 비세례자의 경우 출생 증명서 사본.

세례, 견진성사 증명서는 성사를 받았던 본당 사무실로 전화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사를 받았던 성당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경우, 현재 소속 본당이나 교구청에 연락하여 기록이 어디에 보관되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주임 신부님과의 면담을 통해 진행될 것입니다.

결혼을 계획하는 당사자들께서는 해당 교구내의 혼인 성사를 위한 담당 부서의 웹 사이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혼인 성사를위한 미사 중 독서 제안